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5세대 6세대 7세대 비교(Feat.세대별 차이점은?)

^__^♡!! 2020. 2. 3.
반응형

스마트폰에 펜을 더한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대해 애플은 펜의 사용에 대해 부정적이었던 적이 있었다.

잡스가 살아있을때만하더라도 구지 펜이 아니더라도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은 작아야한다는게 원칙이었으나,

그가 떠난뒤로 애플은 다양한 디스플레이의 아이폰을 출시하였다.

 

물론 지금에서봤을때는 그러한 계획이 성공적으로 보이지만..

미래에서 지금의 현재를 어떻게 판단할지는 아무도 모를일이다.

 

애플 펜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다보니 서론이 쓸데없이 길어졌는데

아무튼 결국 애플도 펜이라는 악세사리를 출시하게 되었다.

 

이름하여 애플 펜슬! 거기다가 현재 1세대라고 칭하고 있다.

분명 삼성 갤럭시S펜처럼 점점 하는 일이 많아질것으로 생각된다.

이미 갤럭시S펜이 걸어온 길이 있기때문에 그 기능을 따라하고 넘어서는건 큰 일처럼 보이진 않기때문이다.

 

그렇게 애플 펜슬은 진화하여 어느덧 2세대가 되었고, 새로운 아이패드와 함께 출시되었다.

7세대 아이패드는 기존의 6세대에 비해서 조금 더 사이즈도 업그레이드되어 나타났다.

가격은 6세대 출시때와 크게 다르진 않는것 같다.

마치 애플워치가 그랬던 것처럼.. 7세대의 등장은 6세대의 단종을 의미한다.

7세대 아이패드의 가격은 $329 (우리돈 40만원 정도)로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가격대에 출시가 되었다. 7세대 아이패드 미니의 가격은 $399 (우리돈 48만원 정도)로 일반 아이패드보다 가격이 조금 비싸게 책정되었다. 그럴수 밖에 없는것은 프로세서의 차이가 있었기때문에 A10칩을 사용한 아이패드보다 A12칩을 사용한 아이패드 미니가 돈을 더 받아야되는건 어쩌면 당연한 걸지도..

 

태블릿PC의 구매를 생각할때 가장 크게 고려되는 부분이 바로 "사용 목적"이라고 생각한다. 멀티미디어 활용 등의 목적이라면 당연히 그 목적에 맞게 아이패드 프로로 가야되는 거겠지만, 단순히 인강 정도라면 아이패드는 과분한 장비일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인강은 단순히 인터넷과 동영상만 재생되면 그만이기때문에 구지 40만원을 들여서 살 필요가 있을까 싶기때문이다. 

 

본인이 여유가 있어서, 애플이 좋아서 구매하는거라면 상관없겠지만 용돈받아쓰는 학생신분이라면.. 분명 공감이 될것이다. 그래서 찾는것이 바로 5세대, 6세대 아이패드가 아닐까 싶다. 중고카페에서 찾아볼수 있는 5세대와 6세대 아이패드는 가격이 상당히 매력적이기에 아이패드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비교를 해보고 구입할것이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봐 비교를 해보았다.

 

왼쪽부터 아이패드 5세대-6세대-7세대

 

외형만 본다면 솔직히 몇세대인지 제대로 구분하기도 힘들정도다. 2개를 옆에두고 비교하지 않는다면 7세대 아이패드도 구분하기 힘들거라 생각이 드는데, 외형이 이렇다보니 조금 저렴한 5세대와 6세대 아이패드의 인기가 아직도 있는듯하다.

실제로 인강용 태블릿으로 많이 추천하는 모델이 바로 6세대 아이패드인데, 7세대 아이패드의 출시로 가격이 낮아진데다가 애플펜슬(1세대)까지 지원되기때문에 중고로 태블릿을 구입하려는 학생,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다.

대략적으로 5세대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15~20만원선, 6세대의 경우에는 20~25만원선에서 거래되고 있었다.

 

 

아이패드 세대별 성능 차이는?

앞서 말한대로 디스플레이의 차이는 크게 없다. 최근에 나온 7세대 아이패드를 제외하고는 동일한 9.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다. 해상도에서도 5세대와 6세대는 동일한 2048 x 1536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

프로세서에서 6세대 아이패드를 중고로 인기가 많은 이유가 나오는데, 바로 7세대와 동일한 A10 Fusion 4세대를 지니고 있기에 중고로 많은 인기가 있는 편이다. 성능 차이도 크게 안날뿐더러 디스플레이가 조금 작고, 스마트키보드 지원이 안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거의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기때문에 6세대 아이패드의 인기가 좋다. 

스마트키보드는 좋은 악세사리이긴하지만, 이것역시 돈을 주고 사야하며 구지 스마트키보드 아니더라도 블루투스 키보드로도 충분히 아이패드를 활용할수 있어서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키보드가 아이패드 세대 선택에 있어서 고민을 주진 않을거라 생각된다.

나는 최신의 아이패드 7세대 새상품을 구매하고 싶어! 라면 주저없이 7세대 아이패드를 구입하면 될것이다. 그게 아니라면 6세대 아이패드를 중고로 구입해서 사용하는것도 비용도 줄이고 아이패드도 사용해보는 좋은 선택이 될것이다.

반응형

댓글